TDI News

빅데이터 전문 기업 TDI의 신뢰도 높은 데이터뉴스,
카카오톡 채널 ‘TDI News’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하세요.


충남·대전 카페거리, 도심 속 여유 한잔

작성일 : 2022-08-04


KakaoTalk_20220804_135108189.png▶이미지=TDI News(티디아이 뉴스)

충남·대전에는 개성 있는 카페가 가득하다. 낙후한 지역의 오랜 모습을 잘 살려 리모델링한 뉴트로 성지도 이곳에 있다. 소제동카페거리다. 이와 함께 충남·대전에서 많이 찾은 카페거리를 살펴봤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가 분석도구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7월 동안 Tmap 이용자가 많이 찾은 충남·대전 카페거리는 ▲불당동카페거리 1만 300대 ▲반석동카페거리 4,000대 ▲소제동카페거리 2,200대 순이었다.

불당동카페거리는 전체 차량도착수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천안 불당천 옆에 자리해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반석동카페거리는 반석역 부근, 개성 가득한 카페들이 모인 장소다. 소제동카페거리는 대전역 뒤편 소제동 일대로 예전 모습을 간직한 채 리모델링한 카페와 식당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충남 #대전 #카페거리 #불당동카페거리 #반석동카페거리 #소제동카페거리 #데이터드래곤 #TDI

작성일: 2022.8.4.
자료출처 및 작성자: TDI News 김대민 기자
[티디아이 뉴스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Copyright ⓒ TDI News. All rights reserved.